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9년 6월 3일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문제적 남자의 타일러가 나왔습니다. 김용만 아저씨 대신으로 또 김성주 아나운서가 나왔으며, 165라는 키워드를 주면서 오늘은 어떤 초대손님이 나올지 질문을 던지는데...

 아이큐 165의 글로벌 뇌섹남인 타일러가 들어옵니다. 타일러는 7개 국어 이상의 언어 중에서 불어, 한국어, 영어 3개국을 확실하게 구사하며 일제강점기 이후의 외교 정치에 자신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 문제는 1998년부터 2018년까지 20년간 책 제목 키워드 출현 빈도를 분석한 결과(이 단어)가 가장 많이 사용됐다고 하는데요. 작가들의 사랑을 받은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

간헐적 천재인 경훈이가 무심히 던진 답은 사랑... 정답입니다. 사랑은 1998년에 490회, 2008년에 1015회, 2018년에는 1177회 등장하고 2018년 사랑 다음으로는 사람, 우리, 세상, 행복이 인기를 끈 단어라고 합니다. 멤버들의 화제가 미국 이야기로 바뀌면서 타일러에게 멤버들이 예전에 옥탑방의 문제로 나왔던 링컨 대통령의 대통령 전의 직업 중 어떤 직업이 있었는지 물어봅니다.

모른다는 타일러의 대답에 레슬링 선수라고 알려줍니다.

다음 문제는 갑자기 디지털 도어록이 방전 경우 방전 된 디지털 도어록을 임시로 작동시킬 수 있는 이 방법은 무엇일까요? 또 경훈이가 문방구 가서 건전지를 사 와서 연결한다고 대답하며 정답을 맞힙니다.

9V 건전지로 디지털 도어록의 연결 부분을 찾아서 대면 도어록이 임시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다음 문제는 이것은 얼마전 발생한 큰 화재 속에서도 무사히 보존돼 노트르담 대성당 뿐만 아니라 오르세 미술관, 오페라 가르니에 극장 등의 옥상에도 있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타일러의 개인기로 힌트를 얻어서 버즈라는 힌트를 받고, 김숙이 벌집을 정답으로 맞춥니다.

지난 2013년 파리는 생물의 다양성 프로젝트 일환으로 감소한 벌의 개체 수를 늘리기 위해 노트르담 성당과 도시의 지붕 곳곳에 벌집을 설치 꿀벌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일제강점기 비운의 삶을 살았던 덕혜옹주는 어린시절 아버지 고종이 사망한 후 일본으로 강제 유학을 가게 됐는데요 낯선 이국 땅에서 불안에 떨었던 그녀는 자신을 보호 하기 위해 항상 이것을 들고 다녔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전화 찬스를 써서 라미란 씨에게 연락해서 덕혜옹주 영화 때를 기억해서 안다고 대답합니다. 독살을 당할까 봐 보온병에 든 물만 마사라는 어머니의 말씀 때문에 보온병을 항상 들고 다녔다고 합니다.

미국의 워싱턴주에서 새로운 장례법에 대한 법안이 통과를 앞두고 있는데요 심각한 묘지 부족의 해결은 물론, 환경보호에도 도움 돼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이 장례법은 무엇일까요?

자연부패를 유도하는..자연에 그대로 시체를 두는...라는 대답을 한 타일러의 답이 인정되어 정답은 흙장.

흙장의 순서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이 흙장은 묘지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을 물론 화장하는데 필요한 에너지의 8분의 1만을 사용하고 1톤 이상의 이산화탄소를 줄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 문제는 유명한 캐치프레이즈인 (사람이 먼저다)를 쓴 카피 라이터의 정철 책 (머리를 구하라)에서 상상력의 적은 쪼그라든 뇌가 아니라 이것이며 뇌를 쪼그라들게 만드는 주범 역시 이것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타일러 옥탑방의 부담감을 이야기하다가 정답 부담을 맞춥니다. 정철 작가는 책을 통해 굳어버린 우리의 뇌를 깨울 수 있는 발상 전환의 노하우를 공개했는데 상상력의 적은 부담이기 때문에 발상 전환을 위해서는 먼저 머리에서 힘을 빼는 일부터 시작하라고 합니다.

다음 문제는 이것을 먹는 것만으로 면역력이 향상되는 것은 물론 충치 예방, 위궤양, 호흡기 감염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천연 면역 강화제인 이것은?

방구가스 얘기가 오가면서 경훈의 코딱지가 정답...ㅎ ㅎ ㅎ 코딱지는 상대 세균을 죽이기 위해 항생물질을 만들고, 너무 강력해서 웬만한 항생제에는 끄떡도 하지 않는 포도상구균도 죽일 수 있다고 합니다.

집단 지성의 꽃은 타일러 때문에 영어 문제가 아닌, 6자 단어 문제로 신라의 승려 혜초가 고대 인도를 답사하고 와 쓴 여행기는 무엇일까요?

형돈의 킹, 파이브, 스카이, 페스티벌, 내셔널, 팬케이크라는 힌트로 장답인 왕오천축국전을 맞추고,

타일러가 좋아한다는 전을 방들이 음식으로 먹었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