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7월 8일 월요일 <옥탑방의 문제아들 36회 - 황광희> 편이 방송되었습니다. 바보 어벤저스라는 키워드로 오늘의 게스트를 유추하던 멤버들은 광희를 보고 환영하면서도 오늘 퇴근이 늦겠다고 걱정을 했습니다.

ㅎ ㅎ 광희는 정형돈 때문에 출연 했다면서, 형돈이 용돈에 제일 잘 챙겨준 형이었다고 하네요. <형돈은 원체 혼내는 사람이 많아서 자기까지 그러지 못했다고 함.ㅋ ㅋ > 패션과 관계된 OOTD <Outfit Of The Day>에 당황한 광희... 오늘은 우리가 파이팅하자고 형돈이 말하네요. 1단계 문제- 오래 앉아 있다가 일어났을 때 바지의 무릎 부분이 툭 튀어나와 민망했던 적 다들 있으실 텐데요. 이것을 이용해 다름 질을 하면 감쪽같이 펴진다고 합니다. 이것은?

광희 바로 물풀... 땡!! 형돈의 소주! 정답 -

바지 안, 위에도 소주를 뿌려준 후 다림질을 해주면 튀어나왔던 무릎 부분이 쏙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이는 소주의 알코올 성분이 다리미의 뜨거운 열과 만나 섬유의 탄력성이 회복된다고 합니다.

문제 - 미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가 있는데요. 최근 미 국무부가 입국 심사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새로운 비자 신청 양식을 내놓았는데, 누구나 이것을 꼭 제출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무엇? -

형돈은 답을 안다면서 sns 계정을 제출해야 한다고 하네요. - 6월 1일부터 모든 미국 비자 신청자들은 최근 5년간 사용했거너 사용 중인 sns 계정 아이디를 제출해야 하는데, 장기체류 의심 또는 미국 안보 위협 확인용으로 해당 내용이 있을 경우 비자 기각 사유. CNN 보도에 따르면 직접 쓴 글뿐만 아니라, 좋아요를 누르거나 리트윗 한 게시물 또한 문제, #여기서_벗어날_수만_있다면 #뉴욕에_살았으면_좋겠다 등의 #해시태그 주의.

문제 - 사회 경제학자 랜달 벨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성공한 사람에게는 있고 실패한 사람에게는 없는 생활습관이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이것을 하는 사람은 이것을 하지 않는 사람보다 백만장자가 될 가능성이 206.8%나 높다고 합니다. 이것은? -

아침에 기상해서 침구 정리를 한다는 경훈의 정답. - 인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꾸는 첫걸음은 바로 침대 정리라고, 이 습관은 뛰어난 생산성과 높은 행복지수, 분수에 맞는 경제 감각과 밀접한 상관관계를 갖는다고 함.

문제 - 조선시대에도 요즘처럼 배달음식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문신 이유원의 <임하필기>에 따르면 11세 왕이 된 순조가 즉위 초, 달구경을 하던 중 이것을 시키라고 했다는 기록. 우리나라 최초의 배달음식, 이것은? -

냉면이라는 형돈의 정답! 자아도취 세리머니에 웃음을 줌. -

 <임하필기>의 정확한 기록은 순조가  달구경을 하던 중 신하에게 이것을 사오라고 시켰다. 이는 배달보다는 포장인 셈. 하지만 이보다 훨씬 앞서 이미 냉면 배달이 존재,

실학자 황윤석은 1768년 7월 7일 자신의 일기 <이재난고>에서 과거시험을 본 다음 날  점심에 일행과 함께 평양냉면을 시켜 먹었다고 함. 최소 18세기부터 냉면을 시켜 먹는 문화가 존재. 교방 문화가 발달한 진주에서는 관아 기생들도 진주 냉면을 배달시켜 먹었다.

새 코너... <한 놈만 먹는다>는 게스트가 추천한 간식을 걸고 문제를 맞힌 사람 한 명만 먹는 것. 방들이 음식은 단종됨... ㅠㅠ.

간식 문제 - 최근 가장 핫한 디자이너 <키코 코스타디노브>는 지난해 7월 한국을 방문 자신의 sns에 이곳 사람들의 스트리트 패션을 극찬, 세계 최고의 거리, 스포티함과 캐주얼의 경계를 넘나드는 과감한 믹스매치 정신이라고 표현, 이곳은? - 동대문, 홍대, 연남동 등... 6 인 6 답에서 동묘를 쓴 광희가 정답!

자축의 런웨이에 자기가 갖고 온 간식을 혼자 먹음...

한 놈만 먹는 맛있는 핫도그!! ㅋ ㅋ - 키코 코스타디노브는 미화원, 공사장 인부 등...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고프코어룩, 일명 못생긴 패션으로 세계 패션업계를 선도한 디자이너.

그는 동묘시장을 방문 한국의 아재와 할배들의 거리 패션에 큰 충격... ㅋ ㅋ 많은 영감을 받고 갔다고 함.

문제 - 영국의 한 표장지 회사는 한 해에 무려 지구를 9번이나 감을 수 있을 만큼의 포장지가 버려지는 현실을 비관해서 선물 포장 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 해결을 위해 아주 특별한 포장지를 발명. 이것은? -

형돈의 정답... 씨앗 포장지 - 크리스마스에  포장지가 많이 버려지는게 안타깝다고 생각, 토마토 무늬 포장지를 심으면 토마토가 나고, 당근 무늬 포장지를 심으면 당근이 자람.

100% 재생용지로 만들어진 포장지 뒷면에는 70개 정도의 씨앗이 촘촘히 박혀, 비료성분까지 들어 있어 포장지를 흙에 묻고 물만 주면 그 식물이 자란다고 함.

<광희의 형돈 특급 칭찬해!! ㅎ ㅎ>

문제 - 2019년 미국 애틀랜타의 모어하우스 대학 졸업식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은 로버트 스미스가 축사 연설에서 이 말로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사람들을 경악하게 했다는데, 연설 내용은? -

김숙과 경훈은 답을 알고 멤버들이 우선 맞히기에서 광희가 답을 말하고,

숙과 훈이 다시 학자금 대출을 다 갚아줬다는 정답을 말함. -

약 50억 달러 재산을 가진 로버트 스미스는 미국에서 가장 돈이 많은 흑인으로 졸업생 전체의 학자금 대출을 갚아주겠다고 선언, 한화 약 480억에 달하는 금액!! 빚을 더는 걱정하지 말고 세상에 나가서 일을 하라고 함.

마지막 문제 - 영어 한 단어 퀴즈 -

블라우스의 스펠링은? BLOWSS로 실패--> BLOUSE가 정답.

다시 문제 - 서커스의 스펠링은?

CIRCUS로 정답 퇴근!! 광희는 방송 소감을 이야기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문제로 로버트 스미스를 선택함. 다음 주는 김숙 바라기의 윤정수!

반응형
댓글
반응형